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기다시던 Z폴드5와 Z플립5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사전구매)은 8월 7일까지 진행되고, 8일 부터 개통 및 배송/픽업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방법, 혜택 및 사전예약 시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전예약 방법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인 '삼성닷컴'에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조금이긴 하지만 회원 전용 할인 혜택도 있으니, 회원가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사진처럼 상단에 Z플립5 또는 Z폴드5를 선택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델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옵션을 선택하면 예상 가격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모델을 선택하면 하단에 용량과 색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용량과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Z폴드5 1TB 용량 모델은 그레이/블루 중에서만 색상이 선택가능합니다.
이후 캡처는 하지 않았지만 하단에 중고 추가보상, 갤럭시 클럽 등을 선택할지에 대한 옵션까지 모두 선택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중고폰 반납해서 기계값 추가 할인', '파손보장이나 잔존가 보장 등의 서비스'이니까 개인의 선택입니다.
모든 옵션을 선택하면 상단이 위 사진처럼 변하면서 구매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매장 픽업하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모델(용량, 색상)의 재고가 있는 대리점을 검색 가능합니다.
단, 매장 픽업은 8월 8일 이후부터 매장 픽업이 가능합니다. 구매하자마자 바로 픽업이 가능한것이 아니니 헛걸음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매장 픽업을 하지 않으신다면 8일부터 순차 배송을 진행합니다.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을 해보셔도 삼성닷컴이 아닌 곳에서도 사전예약을 받는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어디를 선택하시던 상관없지만, 저는 웬만하면 공식홈페이지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다른 사이트보다 조금 더 높아보이는건 사실이지만, '공식'인 만큼 일부 정보를 누락하거나 해서 소비자를 속이는 행위를 할 가능성이 가장 낮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하단 '사전예약시 주의점'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전예약 혜택
삼성닷컴에서 구입하시는 것 기준입니다. 다른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구입 시 혜택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 미리 참고 부탁드립니다.
Z폴드5는 1TB 용량 모델 구입 시 와치6를 무상 증정하고, 256GB 용량 모델 가격으로 512GB 용량 모델을 파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Z플립5는 무상증정 혜택은 없고, 더블 스토리지 혜택만 있습니다.
공통 혜택으로는 회원가입 시 즉시 할인, 삼성카드 사용 시 결제일 추가 할인, 무이자 할부 등 삼성닷컴인 이름만큼 삼성카드 전용 혜택이 더 많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삼성카드 미사용 시 혜택이 별로 없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액세서리 할인쿠폰', '정품 보호필름 무료부착', '워치6 스리즈 할인쿠폰' 등의 기타 추가 혜택이 있고,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체험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6개월 체험권' 등의 제휴 혜택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전예약 주의점
사전예약 시 가능하면 공식홈페이지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의도적으로 일부 정보를 누락해서 속이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공시지원금이 발표된 것도 아닌데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혜택 비교가 되어있거나, 선택약정으로 총 혜택 받는 금액을 지금 당장 모두 할인받는 것처럼 되어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몇 가지 유형을 말씀드리니, 사전예약 진행하실 때 꼭 주의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Z플립5, Z폴드5 뿐만 아니라 어떤 전화기라도 적용되는 부분이니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싼 가격
'특가', '실구매가'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너무 싼 가격을 말하는 경우는 의심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요즘 핸드폰은 100만 원대가 기본 넘어가며, Z폴드5 1TB 모델은 200만 원이 넘어갑니다.
이런 경우 '10만 원대 구매가능' 등의 단어가 끌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할인되는지에 대한 내용도 없이 할인된다고만 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정보를 숨기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 '선택약정'과 '카드 제휴 할인'으로 얻는 이득 등을 모두 합한 금액을 뺀 금액으로 광고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이 계산하는 것입니다.
- 핸드폰 가격이 190만 원이라고 가정
- 선택약정(1달 요금 25% 할인)을 선택하도록 유도, 10만 원 요금제를 사용하면 매달 2만 5천 원 할인. 약정기간 36개월 시 총 90만 원 할인
- 제휴카드 사용하도록 유도, 전월실적(xx만원 이상 사용) 만족 시 매달 2만 원 정도 할인. 약정기간 36개월 시 총 72만 원 할인
- 사용 중인 핸드폰 반납 유도, 기기마다 다르지만 약 15만 원 이상 할인
- 90만 원 + 72만 원 + 15만 원 = 177만 원. 190만원 - 177만원 = 13만 원.
- 13만 원에 190만 원짜리 핸드폰을 살 수 있다고 광고.
이런 식으로 36개월이라는 약정 기간 동안 모든 혜택을 받기 위해 노력해서 총합하여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지금 당장 전부 할인받아서 13만 원만 내면 핸드폰을 살 수 있는 것처럼 유혹하는 것입니다.
36개월 동안 비싼 요금제 유지하면서, 매달 제휴카드 실적 채우기 위해 카드 펑펑 쓰면서, 중고폰으로 판매하면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핸드폰 값싸게 넘기면서 얻는 혜택인 것입니다.
순화를 위해 '혜택'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지만, '선택약정', '제휴카드 사용', '중고폰 반납' 모두 당연히 내가 선택해서 얻는 '당연한 권리'입니다. 이것을 '사전예약 특가 혜택'처럼 꾸며서 유혹하는 것입니다.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동시 적용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할부원금'을 줄이는 것이고, 선택약정은 '핸드폰 사용요금'을 25% 할인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가지는 중복선택이 안되고, 한 가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정말 가끔 이 두 가지를 같이 적용된다고 하는 곳이 있는데, 100% 사기니까 무조건 거르시면 됩니다. 이건 말을 교묘하게 꾸미는 것도 아니고, 안되는 것을 된다고 하는 사기입니다.
24개월 사용 시 12개월 머니백
대부분 36개월 약정을 선택하도록 유도하고, 24개월 동안 기계값 내면 나머지 12개월은 자기들이 대신해서 내주겠다고 유도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말로만 협의하고 계약서에는 해당 내용을 적지 않습니다.
기계값 1/3을 아낄 수 있다고 생각하셔서 흔쾌히 승낙하시는 분들은 많이 봤는데, 2년 사용한 다음 연락했을 때 연락을 받아 기계값 1년 치를 대신 받아본 분을 본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담당자가 바뀌어서 모르겠다', '계약서에 그런 내용 안 적혀있다' 등등 핑계만 많습니다.
'여기서 몇 년간 장사했다 믿어달라' 등등의 표현을 합니다. 그렇게 믿어달라고 할 거면 처음 1년간 기계값을 대신해서 내주면 될 텐데, 그렇게 요구한 경우 들어주는 경우도 한 번도 못 봤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핸드폰을 자주 바꾸기 때문에 약정기간 동안 계속 사용하는 경우도 적습니다. 핸드폰을 바꾸면 아직 약정이 안 끝났기 때문에 위약금은 위약금 대로 나가고, 기계값도 그대로 내야 하고 총체적 난국이 됩니다.
이상 갤럭시 Z폴드5, Z플립5 사전예약 방법, 혜택,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요즘 핸드폰이 대부분 고가로 나오기 때문에 구입에 부담이 되실 텐데, 이러한 허점을 노리는 경우가 정말 많으니 꼭 잘 알아보시고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정보 > 잡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노트북 사양 확인하는 방법 (바꿔치기 예방) (0) | 2023.08.10 |
---|---|
녹음의 불법 여부 알아보기 (녹취록 작성방법) (1) | 2023.08.06 |
인터넷 로또 구매방법 (0) | 2023.07.30 |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방법 알아보기 (0) | 2023.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