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접기


디아블로4-배너-이미지

디아블로4는 디아블로3나 패스오브엑자일(PoE)처럼 시즌제로 운영됩니다. 흔히 일반 서버라 부르는 스탠다드 서버와 일정 기간에만 오픈되는 시즌 서버 중 어디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월 6일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4는 현재 사전 예약 중이니, 관심 있는 분은 디아블로4 예약 구매 추천 (일반, 디지털 딜럭스, 얼티밋 차이점) 글 읽어보시고 예약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아블로4 예약 구매 추천 (일반, 디지털 딜럭스, 얼티밋 차이점)

블리자드의 간판 게임 디아블로! 가장 최신판인 디아블로4 출시가 약 50일 남았습니다. 예약 구매 형태가 3가지나 되기 때문에 선택 장애가 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각 패키지 구성에 대해 살펴

my.tjeast0919.com

 

스탠다드 서버와 시즌 서버 개념 차이

디아블로4-서버-차이-설명용-예시

서버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메뉴판을 예시로 가져와봤습니다.  '스탠다드 서버'는 게임 시작부터 오픈되어 있는 서버입니다. 중간에 닫히거나 하는 경우는 없고, 언제나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메뉴판으로 본다면 계속해서 판매 중인  '기존 메뉴'에 속합니다. '시즌 서버'는 특정 기간동안에만 오픈되는 서버이고, 해당 시즌이 끝나면 더 이상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시즌 서버에서 육성한 캐릭터는 시즌 종료 후 스탠다드 서버로 이동합니다. 메뉴판으로 본다면 특정 시즌에만 한정 판매하는 '계절 메뉴, 신 메뉴'에 속합니다. '계절 메뉴'나 '신 메뉴'가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으면 해당 메뉴는 약간의 수정을 거쳐 기존 메뉴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을 즐길수 있는 '스탠다드 서버'가 있지만, 일정 주기마다 새로운 컨텐츠로 구성되는 '시즌 서버'가 열린다는 의미입니다. '시즌 서버'에는 '스탠다드 서버'에서 경험해보지 못하는 다양한 시스템이나 장비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고, 해당 시즌이 종료되면 호평받은 시스템의 일부분은 보완해서 '스탠다드 서버'에 흡수됩니다.

*다른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스탠다스 서버'를 '본서버', '시즌 서버'를 '테스트 서버' 정도로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 스탠다드 서버: 최초 오픈 때부터 열려있고, 게임 서비스 종료 때까지 계속 열려있는 기본 서버
  • 시즌 서버: 일정 기간만 열려있고, 기간이 종료되면 사라지는 한시적인 서버

 

영구 지속되는 스탠다드 서버의 장단점은?

장점

-자신이 애정을 갖고 키우던 캐릭터를 계속해서 키울 수 있다.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느긋하게 할 수 있다.

-새로운 컨탠츠가 도입되어도 적응할 시간이 충분하다.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기 때문에 혼자 놀기 좋다.

단점

-기존 유저들의 장비가 너무 좋기 때문에 후발주자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다.

-이미 할만큼 많이 했기 때문에 득템 등 스펙업이 많이 힘들다.

-이미 할만큼 많이 해서 더 이상 할 게 없다.

-시즌 기간 동안은 사람이 별로 없다.

 

초기화되는 시즌 서버의 장단점은?

장점

-모든 사람이 동일한 출발선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낮다.

-해당 시즌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다.

-시즌 한정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단점

-캐릭터를 레벨1부터 다시 키워야 한다.

-캐릭터에 맞는 시즌 장비를 다시 파밍해야 한다.

-새로운 컨텐츠에 대해서 따로 익혀야 한다.

-시즌 종료가 가까워지면 사람이 쭉 빠진다.

 

당신의 선택은?

저는 디아블로라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육성과 득템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할 게 없고 먹을 게 없어서 질려버리는 '스탠다드 서버'보다는, 계속해서 새롭게 해야 할 것과 파밍 할 장비가 생기는 '시즌 서버'에서 플레이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또한 디아블로3에서는 시즌 서버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 보상'이 있었기 때문에 디아블로4에서도 동일하게 시즌 한정 보상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게임이 오픈되는 6월 6일은 아직 시즌이 시작되지 않은 프리 시즌(pre-season) 상태입니다. 시즌 오픈까지 약 6주 정도가 예상되니, 그동안은 스토리를 조금 더 중점적으로 만끽하시고 나중에 시즌이 나오면 그때부터 달려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4 캐릭터를 육성할 서버에 대해 비교해봤습니다. 게임을 즐기는것도 자신이고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 부분도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디아블로4 게임을 진정으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아블로4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수 있는 디아블로4 인벤 사이트 링크 남기며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디아블로4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디아블로4 인벤, 정보, 뉴스, 커뮤니티, 영상, 팁과 공략, 질문과 답변, 소식

diablo4.inven.co.kr